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을 모아보았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처리목적 | 처리항목 |
---|---|
공통 및 일반 본인확인, 연령확인, 계좌정보확인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이동정보 통신사 및 휴대전화번호, PIN 번호, 직업, 직장 이름, 직장 주소, 직장 전화번호 |
본인인증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이동정보 통신사 및 이동전화번호, 휴대폰 본인 인증 시 수집되는 CI/DI값 등 회원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식별자 정보 |
맞춤형 상품추천 | 앱 설치 정보, 광고식별자, 사용자가 입력 또는 선택한: 연 소득, 주거래 카드, 신용카드 사용금액, 신용카드 선호 내역, 금융상품 선호 내역, 직장정보, 사용자가 입력 또는 선택한 연소득, 신용등급, 희망대출금액, 기대출정보, 직장정보, 금융상품 선호 내역, 대출필요시기 |
금융관리 (소비관리, 대출관리, 신용관리 등) | 사용자가 입력 또는 선택한: 소득, 소비내용 및 금액, 은행/카드사/보험사/증권사 등의 금융사 또는 국세청 및 건강보험공단 ID/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수집하는 회원 보유 금융상품 정보(금융사명, 금융상품명, 예금계좌/대출/보험/펀드 등의 금융상품 종류, 계좌번호, 신용/체크카드 번호) 및 신용정보, 계좌 잔액, 대출 잔액 및 금리, 신용카드매출액(개인사업자),부가세납부액(개인사업자),입출금 내역, 카드 결제 내역, 구매품목정보, 카드이용 한도, 단기카드대출 이용 내역 및 한도, 카드론이용 내역 및 한도, 보유 포인트 내역, 대출 정보 등의 회원 금융 거래 정보, 신용조회회사로부터 수집한 신용등급/신용점수, 신용정보 변동여부/변동내역, 타기관에 의한 신용정보 조회내역, 카드보유현황, 대출현황, 연체현황, 연대보증 현황, 중복가입확인정보(DI) |
확정조건부 대출신청 |
|
정보보호 | 기기고유번호(IMEI),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인터넷 쿠키, 접속아이피 등 |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제4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제공받는 곳 | 제공 항목 | 제공 목적 |
---|---|---|
코리아크레딧뷰로㈜, 에스씨아이평가정보(주)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구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아이핀 번호(아이핀 이용 시) | 본인 식별을 통한 신용등급, 신용점수 등의 고객신용정보 확인 |
BNK경남은행, JB전북은행, 광주은행, 교보생명, 한화생명, 신한카드, JB우리캐피탈, 하나캐피탈, 한국캐피탈, 애큐온캐피탈, KB캐피탈, BNK캐피탈, 웰컴캐피탈, 웰컴저축은행, OK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DB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KB저축은행, HB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인성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BNK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키움예스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융창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진주저축은행, 리드코프, 앤알캐피탈, 러시앤캐시, 바로크레디트대부, 데일리펀딩, 에프엠펀딩, 브이핀테크, 와이펀드, HB핀테크, 헬로펀딩, 투게더펀딩 | 금융상품 안내 및 이용, 예금주 계좌 유효성 체크 대출신청 정보의 접수 확인 및 제출 | 연계정보(CI), 성명,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대출심사 신청내역, 약정 신청 내역, 실행 신청 내역, 상환 요청 내, 은행 명, 계좌번호 |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위탁업무 | 수탁업체 | 위탁 업무내용 |
---|---|---|
SMS발송 | CoolSMS | 서비스이용내역통보 등 |
휴대전화 본인인증 | 코리아크래딧뷰로㈜ |
휴대폰번호인증 각 이동통신사(SKT, KT, LGU+, MVNO)를 통한 본인인증 |
API 중계 | ㈜쿠콘 | 금융사와 회사간 API 통신 중계역활 |
제6조 개인정보 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의무 행사 방법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유형 | 설정방법 |
---|---|
인터넷 익스플로러 |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크롬 | 브라우저 우측 상단 > 맞춤 설정 및 제어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 |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
파이어폭스 | 브라우저 우측 상단 >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삭제 > 데이터 삭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 캐시된 웹 콘텐츠 > 삭제 |
네이버웨일 | 브라우저 우측 상단 > 세 점 아이콘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데이터 삭제 |
Microsoft Edge | 브라우저 우측 상단 > 세 점 아이콘 > 설정 > 개인 정보 및 서비스 > 검색 데이터 지우기 > 지울 항목 선택 > 지금 지우기 |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제11조 이용자 고충처리 절차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자주하는 질문을 모아보았습니다.
기존에 입력했던 회사 정보는 그대로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소득증빙을 하기위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것은 대출심사를 받을 때마다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대출비교 견적은 자정을 기점으로 모두 초기화 되오니 대출신청은 최대한 당일 신청 부탁드립니다.
부동산 대출은 해당 페이지에서 고객님의 정확한 부동산 주소를 입력 하셔야 하며, 상담 신청 시간을 남겨주시면 부동산 전문 담당자가 고객님께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부동산 담보 대출은 비교적 소요시간이 길기 때문에 충분한 여유를 두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본 핀마트 서비스는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수이기 때문에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으시면 진행이 불가합니다.
핀마트는 신용평가사 ( KCB, NICE )와 FDS예외 처리 협약이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핀마트에서 여러 금융회사를 한번에 대출비교를 해도 단1건으로 처리 되며 신용점수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회원 약관 및 법적으로 정해진 보관기간 이후 삭제처리 합니다.
최소 100만원 이상 신청 가능 합니다.
금융회사 대출 상품중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우선 본인 인증 후 신청리스트를 확인 하신 후 신청 가능한 금융회사가 있다면 상담을 통해 대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고객님께서 연체중이신 경우, 핀마트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연체중에는 대출이 발생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객님의 신용을 위해서라도 조속히 정상회복 후 신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1. 1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대출상품
2. 직장인신용대출이 대부분인 타 핀테크사에 반해 핀마트는 개인사업자,프리랜서,공무원,연금소득자,주부,알바 등
19세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핀마트에서 대출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타 핀테크사는 금융회사의 선택권이 없으며, 모든 금융 회사를 대출비교 해야하는 불필요한 신용조회가 생기는 반면,
핀마트는 내가 알아보고싶은 금융회사만을 쏙쏙골라 대출조건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핀마트에서 대출 비교 후 상담 신청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꼭 동일할 필요는 없으며, 가족 및 제 3 자의 담보 제공도 가능합니다.
소득이있는 만 20세 이상의 개인으로, 현재 아파트/연립/다세대/단독주택/오피스텔 등을 소유하고 있거나 주택을 구입하기 위하여 매매계약을 체결한 경우 해당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진행에 관련한 구비서류는 금융회사 및 대출상품마다 상이 합니다. 핀마트에서는 대출 비교견적 정보 제공시점에 금융회사별로 요구하는 필요서류에 대한 정보를 1차적으로 제공합니다. 그러나 보다 정확한 구비서류에 관련해서는 고객님께서 선택한 금융회사에 다시 한번 문의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금융회사의 신청 프로세스에 따라 두가지 형태로 나뉘어 지며 핀마트에서 대출신청을 하신것이 최종 대출신청 완료가 되신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꼭 참조하시어 대출신청을 끝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1. 모바일 신청 : 핀마트에서 대출신청 후 금융회사 모바일신청 페이지로 이동하여 대출신청 프로세스 최종완료 하셔야 합니다.
2. 금융회사 대출상담사 신청 : 핀마트에서 대출신청을 하면 금융회사 대출센터 담당자가 고객님께 직접 전화드려 대출신청을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