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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 활용체제

  • 시행/변경일자 : 2021년 12월 30일
    • 신용정보 활용체제

      (주)핀마트(이하 “회사”)는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거하여 당사가 운영 및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활용체제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시합니다.
    • 1. 개인신용정보 보호 및 관리에 관한 기본계획

      ①. 관리적 대책

      1. 가.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안전한 처리 및 관리를 위해 내규를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나.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관리를 위해 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3. 다.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해 임직원 및 수탁업체에 대해서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라. 회사는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징구하고 있으며,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5. 마.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조회 권한을 직급별 업무별로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조회가 적정한 지 여부에 대해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6. 바.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오ㆍ남용 방지 및 보호를 위해 암호화를 하고 있습니다.
      7. 사.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관련 법규 준수 여부 대해 실태 점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기술적 대책

      1. 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이하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담당자별로 계정을 부여하고 있고, 사용자의 인사변동 사항이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있으며 그 기록을 최소 5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2. 나. 사용자가 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관리하며, 사용자의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 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3. 다. 시스템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접근탐지 및 접근차단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라. 개인정보에 대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P2P, 공유설정 등을 통해 권한없는 자가 접근할 수 없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5. 마. 사용자가 외부에서 회사의 시스템에 접속하는 경우에는 가상사설망(VPN) 또는 전용선 등 안전한 접속수단에 의한 접속만 가능합니다.
      6. 바. 고객 및 사용자의 안전한 비밀번호 작성 규칙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7. 사. 고객의 개인식별번호, 개인식별정보,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시스템, PC 등에 저장하거나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수신하거나 보조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전달하는 경우에는 관련 기관이 권고하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암호화하거나 보안서버 등을 통해 전송하고 있습니다.
      8. 아. 시스템, PC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은 최신 버전을 사용하도록 주기적 업데이트하고 있고 매일 검사를 실시하여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의 침입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③. 물리적 대책

      1. 가. 회사는 시스템의 개발업무에 사용되는 업무장소, 전산설비를 내부 업무용과 네트워크망을 분리하여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2. 나.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장소를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또는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3. 다.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출력 등을 하는 경우 업무 목적에 따라 최소화하고 조회, 출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2.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구분 유형 항목
      가. 개인식별번호 개인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국내거소신고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직업, 이메일, , 생년월일 등 가. 계약의 체결·유지·이행·관리·개선 (통계, 모형 개발 등 포함)
      나. 신용거래정보 (동의 이전·후) 대출,카드·할부금융·리스 등 상거래 계약·해지 관련 정보, 이용기간, 이용금액, 금리, 한도 등 거래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나. 신청하신 상품·서비스 제공
      다. 신용도정보 연체, 대위변제, 부도, 신용등급, 신용조회기록, 관련인 발생사실 등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 발생·해소시기 등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 다. 법령상 의무이행
      라. 신용능력정보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재직 확인 정보 등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라. 신용질서문란행위 조사
      마. 공공기관정보 개인회생, 파산면책, 채무불이행자 등재 등 법원판결정보, 각종 체납정보, 주민등록 관련 정보, 공공보험, 공공요금 관련 정보, 행정처분에 관한 정보 등 본인 식별・신용도 및 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공공기관 보유 정보 마. 분쟁 처리, 민원 처리, 본인 여부 확인 등
      바. 고객이 신청한 상품/서비스 등의 제공에 필요한 정보 - 가맹점 관련 정보 : 가맹점 대표 전화번호, 사업장 전화번호, 대표자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대표자명, 대표자 영문명, 국적 등 바. 기타 고객이 동의하신 목적
      - 기타 고객님이 신청한 상품/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 사. 관련 법규에서 정한 목적
      사. 기타 관련 법령 의무 이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 - -
    • 3.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①.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2.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의 신용정보)

      1.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 기타 본인의 신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기타 계약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등

      ②. 제공받는 자

      1.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고객님이 신청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수탁업체, 기타 고객님이 제공 동의한 업체, 관련 법령에 따라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업체 및 기관 등

      ③.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1. 신용판단·집중 등, 상품·서비스의 제공, 위탁업무 처리, 기타 동의 목적 및 법규에 따른 업무 처리 목적

      제 3자 제공 현황 자세히 보기(수정)

      위탁업체 현황 자세히 보기(수정)

    • 4.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 방법

      ①. 회사가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경우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따라 조회 의뢰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의 내역을 회사 홈페이지에서 이용 및 제공내역을 통해 조회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신청방법 : 핀마트 홈페이지 Q&A , 고객센터(1577-6468)

      ②.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방법 : 핀마트 홈페이지 Q&A , 고객센터(1577-6468)

      ③.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따라 신용정보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 정보에 대해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해 본인 인증 후 개인(신용)정보의 교부,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상거래관계가 종료되고 해당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이 경과한 경우 고객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삭제 요구를 받았을 때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삭제하고 통지합니다.

      ⑤. 보다 자세한 고객권리 및 행사방법은 고객권리안내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권리안내 자세히 보기

    • 5. 신용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①. 회사는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되거나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없이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고객으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거나, 다른 법률에 따라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2. ②. 회사는 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의 관리 하에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원 불가능한 기술을 이용하여 완전 파기하고 있으며 전자적 파일 형태 이외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 매체인 경우 소각, 파쇄 등의 방법으로 재생되지 않도록 파기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회사는 서비스 기록, 웹로그 등 기록 분석 및 통계, Web 및 App 서비스 개선, 부정 사용 방지·조사, 침해사고 방지, 법령상 의무 이행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웹사이트 운영시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 이용자(고객)의 컴퓨터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②.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회원께서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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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③. 설정방법
        유형 설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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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④.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 불가 등)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 7. 신용정보주체의 고충처리 연락처

      (주)핀마트의 신용정보 관리, 보호인 및 고충처리부서 연락처 안내입니다.
      1. ①. 신용정보관리·보호인
        1. -성명 : 이승배
        2. -직책 : 대표이사
        3. -전화 : 02)2628-8896
      2. ②. 신용정보보호 담당 부서
        1. -부서명 : 정보보호팀
        2. -전화 : 02)2628-8896
      3. ③. 신용정보 관련 고충처리부서
        1. -고충처리부서 : 고객센터
        2. -전화 : 1577-6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