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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권리 안내문

    •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1.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됩니다.
      2. 고객은 인터넷 등 다양한 제휴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 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 정보”라 한다)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 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이하 “마케팅”이라 한다)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및 신상품∙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 권리

      1. 가. 본인 정보의 제 3자 제공 사실 통보 요구
      2.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따라 회사가 본인 정보를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 타 금융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 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나.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 요구
      4.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라 회사가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주소∙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다. 본인 정보의 제3 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6.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신용정보원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7. 라. 본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8.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따라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 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 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9. 마. 본인 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10.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에 따라 본인 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NICE평가정보(주) : 1600-1533 (www.creditbank.co.kr)
      12. -서울신용평가정보㈜ : 1577-1006 (www.siren24.com)
      13. -코리아크레딧뷰로㈜ : 02–708-1000 (www.allcredit.co.kr)
      14. 바.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조회
      15.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공사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6. 사. 개인신용정보의 삭제요구
      17.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3에 따라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 후 일정기간(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 :5년.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이지 않은 선택적 개인신옹정보 : 3개월)이 경과한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가 「신용정보법」상 삭제 예외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현재 거래중인 신용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와 분리보관 하는 등의 방법으로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습니다.
    • 3. 위의 고객권리 행사 방법 및 불편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당사에 대한 상기 고객권리 행사 방법
        1. -방문 : 본사 내방
        2. -전화 : 1577-6468(고객센터)
        3. -홈페이지 : www.finmart.co.kr
      2.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하거나 애로사항이 있는 경우 연락처
        1. -당사 신용정보보보호담당 및 신용정보보호인 02-2628-8896 , 02-2828-8895
      3. 정보주체인 고객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 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02-405-5150)
        2.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118)
    • 4.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법령 등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