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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내게 딱 맞는 대출)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제 1장. 총칙
    •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핀마트(이하 “회사”라 함)가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핀마트”)에서 제공하는 내게 딱 맞는 대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 또는 “이용자”라 함은 회사와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을 말합니다.
        2. “개인회원”이라 함은 금융상품 비교정보 제공을 받기 위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회원을 말합니다.
        3. “기타회원”은 금융상품 비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직간접적으로 간여하는 “개인회원” 이외의 모든 이용자(금융기관 및 금융회사와 위수탁 계약이 되어있는 기타사업체, 중고차 관련 딜러와 할부제휴 점, 부동산 중개업소 등을 포함)를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 및 기타 외부정보를 기초로 당사가 금융상품 비교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회원 ID” 또는 “이용자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 본인명의의 휴대폰 번호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간편비밀번호”,”지문인증”,”패턴인증”,”핀넘버”는 제 2조 6항의 비밀번호를 대신하여 회원 본인을 재확인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회사”는 회원의 동의 하에 본 조 7항의 비밀번호 대체 수단을 이용하여 각종 약관의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와 신용정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입력하는 개인(신용)정보와 이용자의 동의를 득한 후에 신용평가사로부터 조회하여 금융상품 비교 등의 서비스를 위해 활용되는 개인(신용)정보를 말합니다.
        9. “제휴사이트”라 함은 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회원공유, 공동마케팅, 공동사업 등을 추진하는 사업체, 금융상품 비교정보 제공에 참여하는 금융회사를 모두 통칭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웹사이트 초기화면, 공지사항 또는 보유 연락처 수단을 통해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7일 전(약관의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고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한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4조 [약관의 해석]

      1. 이용자가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매장 설비의 보수점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제공 중단에 대한 사전공지를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 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 1항에 명시된 단서조항의 사유에 의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성립됩니다.
      2.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 의사표시는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 시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처리. 처리위탁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 제3자제공동의” 동의의 의사표시는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조회,제공동의는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조회,제공동의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2 항의 제반 동의내용들은 최초 회원가입시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개별 서비스 이용시 마다 반복적으로 받지 않고 회원가입 시 입력한 비밀번호 또는 제2 조 7 항의 비밀번호 대체수단을 재확인하는 절차로서 제 2 항의 항목들에 대한 동의를 한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며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해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서는 “회사”가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일방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실명확인 절차를 거치지 아니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가입신청의 경우
        3.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 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만 19세 미만의 가입신청자가 서비스 가입 및 이용 신청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이용승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 2항, 제 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제 7조 [이용자 정보의 제공]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이메일, 연락처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특정 기능의 경우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또는 이메일 인증, 패스워드 (또는 대체 패스워드)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방식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제 1항에서 정한 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특정 기능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 또는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 8조[회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1. 회원의 계정(ID)는 소지 휴대폰의 실명인증을 거친 휴대폰 번호로 합니다.
      2. 회사는 계정정보을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여부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서비스는 보안 등을 이유로 이용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 제 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서비스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서비스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서비스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0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서비스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연락처 수단(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등)으로 통지합니다.
      2. 서비스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전부터 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 3장 서비스 이용
    • 제 11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개인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내게 딱 맞는 대출 서비스
          1. -내게 딱 맞는 대출 서비스란 회원의 입력정보 및 외부정보 ((신용정보, 재직정보, 소득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에 적용되는 금융사별 판매금융상품의 금리 및 한도, 기타 조건을 확정적으로 제시하고 회원이 희망하는 경우 대출신청도 동시에 할 수 있는 대출 서비스를 말합니다.

            편, 내게 딱 맞는 대출 서비스내에는 확정조건에 비교적 근접하게 금융회사가 산출, 제시한 가견적 금리, 한도 정보서비스도 포함됩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휴 금융회사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회원”에게 오류없이 전달하고 있으나 내게 딱 맞는 대출 서비스라 하더라도 금융회사로부터 받은 견적조건이 실제 대출이 실행될 때의 조건과 완전하게 일치한다는 것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제 12조 1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타회원”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4.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그 변경 7일 이전에 서비스 공지사항이나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유료서비스가 신설되는 경우 제 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7.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8.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을 승낙했을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회원가입 후 지정된 일시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기타회원의 금융상품 비교정보 제공 시 기타회원이 정한 정상 업무 운영시간 이외의 시간
        2. 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등에,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3. 제 2항 2호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나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5.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포기 등의 이유로 금융회사 및 위수탁 계약사 이용자가 신청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 10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6. 회사는 금융혁신지원 특별법에 따라 혁신금융사업자로 지정되어 2021년 5월 15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7.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위수탁 계약사와 체결한 대출계약은 제 6 항과 같이 서비스가 종료되어도 유효합니다.
    •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3. 제 2항의 광고 중 제 3자가 주체인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 2항의 광고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M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메일주소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상기 정보제공과 광고와 관련해서는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플랫폼 사업자, Google Play, 애플스토어 등 앱 스토어 사업자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에 준거하며 관련 법령 및 시행령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 제 14조 [약관 개정]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1. 보유 연락처 수단(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을 통한 통지
        2. 서면통보
        3. 핀마트 홈페이지 내 게시
      2.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 합니다.
      3.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1항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본 조의 통지방법과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이거나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 제 15조 [준용규정]

      이 기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회사가 기타 회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FAQ 화면 등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의 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3.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 제 17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신용카드, 전화번호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 등을 구매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회사의 서비스에 이용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른 서비스에 제공 또는 가능하게 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6. 회사 및 제 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7.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 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가공, 유표, 게시하는 행위.
        8. 제 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 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9.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10.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어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어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개인회원은 “회사”와의 사전승낙 없이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기타 회원은 “회사”와의 별도 계약에 따른 범위의 업무를 “회사”와 사전승낙 없이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사는 제 1항, 제 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계정명, 비밀번호의 정함에 대한 제한.
        2. 이용자 본인 및 타인 계정의 등록에 대한 제한.
      7. 기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 제 18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 및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서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계정(ID), 게시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 제 19조 [회원의 계약 ·해지 등]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거나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제 20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 영구정지로 단계적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 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은 이용제한 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는 제 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 제 6장 손해배상 등
    • 제 21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제 22조 [책임의 한계]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상호간에 본 약관에서 규정한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별도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벗어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의 금융상품 관련 정보 제공서비스를 받은 후 해당 금융상품 및 금융상품 계약의 목적물인 중고차 및 주택 등에 관한 계약을 체결할 것인지 여부는 오로지 계약 당사자인 금융상품 제공 회사와 이용자의 의사에 달려있고, 계약상의 모든 권리, 의무는 당사자에게 있으므로 회사는 계약과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3조 [피해구제]

      1. 회사는 "금융혁신지원 특별법"에 따라 서비스와 관련해 이용자에게 발생 할 수 있는 손해 배상책임의 이행에 대비하기 위하여 책임보험에 가입합니다.
        회사가 가입한 보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2. 가입보험 KB손해보험 개인정보보호배상 책임보험(Ⅱ)
        보험기간 2020년11월 25일~2021년 11월25일
    • 제 24조 [분쟁처리 및 조정]

      1. ① 금융혁신지원법 28조 및 시행령 제9조에 의거, 이용자는 ”내게 딱 맞는 대출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서면 또는 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면 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회사 본점이나 영업점에 분쟁처리를 신청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분쟁처리책임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 : 문주영 실장, yanni2064@finmart.co.kr

      2. ②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 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 25조 [부칙]

      1. 약관은 2021. 11. 30부터 시행합니다.
        1. 공고일자 : 2021. 11. 30
        2. 시행일자 : 2021. 11. 30
        3. 변경이력 :
          - 2019. 12. 01